경기 메모리즈
평화를 기원하며
전쟁의 흔적과 그 속에 남은 당시의 생생한 증언들. 우리의 일상 너머 그것을 규정하는 시대라는 무게와, 우리 모두가 처해 있는 분단이라는 상황. 경기 북부 안보 여행은 우리가 몰랐던 우리에 대해 알 수 있는 신선한 체험이 될 것이다.
Scroll
메모리즈
임진각 국민관 광지는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며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 관광지로 1972년에 조성했다. 임진각을 비롯해 임진강 철교, 자유의 다리, 실향민들이 북쪽의 가족에게 배례하는 장소인 망배단, 평화의 종 등 상징적인 장소를 찾는 관광객이 매년 수백만 명에 이른다. 분단의 아픔을 생각하며 무거운 마음으로 이곳을 둘러 본 사람들의 마음을 차분하게 달래기에는 아무래도 평화누리공원에서의 휴식이 제격이다.
평화누리공원은 야외 공연장을 너른 잔디밭이 둥글게 감싸고 있는 모습이다. 건축가 민현식이 설계한 공연장과 카페 건물은 녹슨 철조망을 연상시키는 강판을 외장재로 사용해 분단이라는 현실적 문제가 가슴에 와닿게 했다. 잔디밭에는 이경림의 <솟대 집>, 최평곤의 <통일 부르기>, 김언경의 <바람의 언덕> 등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특히 드넓은 잔디밭에 색색의 바람개비가 일제히 회전하도록 설치한 <바람의 언덕>은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평화누리공원의 상징이 되었다. 자연의 푸르름 속에서 평화로운 휴식을 만끽해보자.
관람편의
대중교통
서울에서. 경의·중앙선 문산역
→ 대중교통. 문산역 또는 문산터미널에서 버스 58번
→ 콜택시. 파주브랜드콜택시 1577-2030, 파주콜 031-815-5570
노약자보호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 장애인 전용 화장실, 엘리베이터, 주 출입구 단차 없음, 시각·청각장애인 편의 서비스
에디터 추천카페
카페 안녕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안에 있는 카페 안녕은 커피뿐 아니라 풍경과 햇살과 바람까지 한 모금 할 수 있는 카페다. 연못 중간에 다리로 이어진 건물에 자리해 있어 주변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카페 내부도 널찍하여 번잡하지 않아 편하게 쉬기에 좋으니, 평화누리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르길 바란다.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40
031-953-4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