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프레젠트
경기막걸리열전
경기도에도 지역색을 뽐내는 여러 막걸리 양조장들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방문자들을 위한 견학이나 체험 프로그램들이 갖추어진 장소들을 둘러보는 테마로써 양조장 가까이 위치한 지역 명소들도 함께 찾아보자.
Scroll
프레젠트
배혜정도가는 국순당의 창업주 배상면 명인의 딸, 배혜정 대표가 설립한 양조장이다. 배혜정도가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액상 누룩을 이용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되는 생쌀발효법으로 술을 빚으며 프리미엄 탁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배혜정도가는 막걸리의 고급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브랜드 쌀인 경기미로 빚은 프리미엄 막걸리 <부자 시리즈>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배혜정도가는 막걸리의 고급화와 세계화를 위해 힘쓴 결과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방문객들은 배혜정도가에서 발효시설과 여과시설, 병입시설을 견학하고 술빚기와 가양주 전문가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관람편의
대중교통
서울역버스환승센터 M4108, 4108 버스 탑승 → 예당마을, 롯데캐슬(중) 정류장 하차 81 마을버스 탑승 → 문학1리 정류장 하차
자동차
서울-배혜정도가: 우면산로 →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 배혜정도가
에디터 추천식당
은행나무집
가게 앞 180년 된 큰 은행나무가 맞이하는 은행나무집은 흑염소탕을 주력으로 다루는 식당이다. 고소한 들깨를 크게 한 술 넣어 먹는 흑염소탕은 온몸을 뜨끈하게 지펴주는 힘이 있다. 고기도 충분히 들어가 있어 흑염소 고유의 맛을 아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화성시 정남면 함박길 9
031-366-2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