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트
오산 오색시장은 정조 16년인 지난 1792년 발간된 <화성궐리지>에 처음 등장한 이후 현재까지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재래시장이다. 오색시장은 시장과 상인의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축제,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젊음의 생기를 느낄 수 있는 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오색시장은 야시장 골목, 의류 및 패션 골목, 이야기가 있는 골목 등 다양한 특징과 개성이 살아 숨 쉬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길이 넓고 조명이 밝아 나들이 겸 쇼핑하기 좋은 환경으로 각광받고 있다.
관람편의
대중교통
지하철 1호선 오산역 하차
자동차
서울-오산 오색시장: 경부고속도로 → 용인서울고속도로 → 동부대로 → 오산 오색시장
에디터 추천식당
두꺼비스넥
시장표 떡볶이 맛을 보고 싶다면 오색시장 내에 있는 두꺼비스넥을 가보자. 걸쭉한 빨간 양념에 떡과 어묵이 푹 졸여져 나오는 떡볶이는 옛날 먹던 바로 그 맛이다. 바삭한 튀김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매콤한 맛과 고소한 맛이 입안에서 신나게 어울려 논다. 내장을 듬뿍 담아주는 순대도 별미다.
오산시 시장길 14
031-373-2130
경기 프레젠트
경기전통시장열전
지역의 오랜 역사, 그리고 주민들의 생활사를 그대로 보여주는 전통시장. 경기도 곳곳의 매력적인 전통시장들을 둘러보는 테마로써 특히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공간과 체험 요소를 가진 시장들을 꼽았다.
Scr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