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그랜드투어

검색아이콘 영문아이콘
재인폭포 0
재인폭포1
재인폭포2
  • #주상절리
  • #연천제1경
  •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제주도, 청송, 무등산권에 이어 202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된 한탄강 주변은 자연이 만든 신비로운 지질로 가득하다. 특히 재인폭포는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명승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재인폭포는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은 천이 높이 약 18m에 달하는 높이의 수직 절벽 아래로 쏟아지며 장관을 만든다. 화산 폭발로 인해 형성된 검은 현무암 주상절리 사이로 장쾌하게 쏟아지는 물줄기와 반짝이는 푸른 옥빛 포트홀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신비함을 느끼게 한다. 포트홀은 폭포가 침식을 발생시켜 물이 회오리치는 현상으로 만들어진 깊은 구멍으로, 수심 5m, 너비 30m, 길이 100m에 달하며 오묘한 푸른빛을 띠어 연천 제1경으로 손꼽힌다. 3차례 걸쳐 용암이 흘러 만들어진 재인폭포에는 포트홀 외에도 다양한 지질적 특징이 나타난다. 대표적으로 주상절리 그리고 하식동굴, 가스 튜브가 있다. 이를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지난해 조성된 출렁다리와 폭포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산책로를 활용하자.  

기본정보

주소 아이콘 주소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지도보기

연락처 아이콘 연락처
031-839-2277
홈페이지 아이콘 홈페이지
https://www.yeoncheon.go.kr/tour/index.do

관람편의

  • 대중교통 아이콘

    대중교통

    대중교통 : 서울에서 1호선 소요산역, 경원선 신탄리역
    → 대중교통. 전곡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 56, 56-1번
    경원선 신탄리역에서 연천시티투어버스
    → 콜택시. 연천콜택시 031-834-1177

경기 프레젠트

한탄강 지질공원 여행

한탄강 지질공원 여행

​경기도 연천, 포천과 강원도 철원을 잇는 한탄강은 '자연이 빚은 지질자원의 보고'로 2020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며 그 가치를 다시 인정 받았다. 한탄강은 제주도, 청송, 무등산에 이어 국내 네 번째로 세계지질공원 반열에 올랐다. 이에 따라 화적연, 비둘기낭 폭포, 재인폭포 등 26곳이 지질, 문화 명소로 등재되었다. 많은 양의 용암이 한탄강 유역을 뒤덮으며 만들어진 주상절리 등 다양한 지질학적 명소들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보자.

스크롤 아이콘Scroll